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나은행, KIST와 디지털금융 혁신 업무협약 체결

2021-10-19 15:10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하나은행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디지털금융 혁신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주환 하나은행 정보보호본부장(왼쪽)과 김익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AI로봇연구소장이 지난 18일 열린 비대면 협약식에서 디지털 금융 혁신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8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AI·로봇기술 연구, 첨단 ICT·디지털 인증 기술 분야에 대한 업무 공유 및 기술 교류, 융합형 디지털 금융 혁신 신기술 창출을 위한 협력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협력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ICT, 디지털 인증의 신기술을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금융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게 됐으며,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그간 축적된 연구 성과를 금융 분야로 확대하여 첨단 금융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 확보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하나원큐의 디지털 인증 기술인 ‘얼굴인증’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K-마스크 연구 기술을 디지털 인증 서비스에 적용해 안전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