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NH농협금융, 충남서 사회가치 경영 꽃피워

2021-11-07 16:06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금융은 지난 5일 손병환 농협금융지주회장이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NH농협금융은 5일, 손병환 농협금융지주회장이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회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과 임직원 봉사단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농협금융지주 제공



손 회장은 충남 홍성 소재 충남도청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인재육성과 지역사회 지원에 뜻을 모았다.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를 통해 전달된 이번 기금은 재단의 청년 지원사업 및 장학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길정섭 농협중앙회 충남세종지역본부장, 여운철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장, 충남도청 및 충남인재육성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같은 날 행사에서 손 회장은 "농협금융이 지역인재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 뜻깊다"며 "어려운 시국이지만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이 좀 더 힘을 내어 정진할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후 손 회장은 충남 예산으로 이동해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팔을 걷어 붙였다. 손 회장이 주축이 된 30여명의 농협금융지주 봉사단은 이연원 덕산농협 조합장, 김명식 농협은행 예산군지부장 및 충남농협 임직원과 함께 사과 수확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손 회장은 "수확기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기 위해 농협금융 전 계열사가 전국 각지의 농가로 나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