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해커스토익] 김동영의 토익 적중 예상문제

2021-11-17 06:13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동영쌤이 알려주는 오늘의 Key Point]

① 해설 명사 자리 채우기 문제
동사(accept)의 목적어 자리에 올 수 있는 것은 명사이므로 명사인 (C), (D)가 정답의 후보이다. ‘그 자선 단체는 동남아시아의 자연재해 피해자 기금을 위한 성금을 기꺼이 받아들인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성금, 기부금’이라는 의미의 (D) contributions가 정답이다. (C) contributory(출자 의무, 출자자)를 사용할 경우 ‘피해자 기금을 위한 출자 의무를 기꺼이 받아들인다’라는 어색한 문맥이 된다. 동사 (A)와 형용사 (B)는 목적어 자리에 올 수 없다. 

② 해설 부사절 접속사 채우기 문제
이 문장은 필수성분(Backlogged orders will be shipped)을 갖춘 완전한 절이므로, ------- the items purchased by the customers become available은 수식어 거품으로 보아야 한다. 이 수식어 거품은 동사(become)가 있는 거품절이므로, 거품절을 이끌 수 있는 부사절 접속사 (C)와 (D)가 정답의 후보이다. ‘고객들이 구매한 제품들이 입수 가능해지는 대로, 쌓인 주문품들은 즉각 배송될 것이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C) once(~하는 대로)가 정답이다. (D) as if(마치 ~처럼)를 사용할 경우 각각 '마치 구매한 제품들이 입수 가능해지는 것처럼, 쌓인 주문품들은 즉각 배송될 것이다'라는 어색한 문맥이 된다. (A) during과 (B) upon은 전치사이므로, 거품절을 이끌 수 없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