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코웨이는 프리미엄 자연기화식 가습기 '노블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코웨이 프리미엄 환경 가전 브랜드 노블의 첫 가습기 제품이다. 조형미를 살려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색상은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헤이지 블루 세 가지다.
노블 가습기는 자연기화식 가습에 에어 히팅 시스템을 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연기화식 가습은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이다.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에어 히팅은 온풍을 이용해 수분 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주는 혁신 시스템이다.
위생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하는 특허 기술 워터락을 적용했다. 사용자가 간편하게 물 세척할 수 있는 가습 필터를 장착했다.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온풍건조 기능도 탑재했다.
또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실내 습도 현황, 물통 채움 시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상단부의 불빛으로 UVC LED 작동, 제품 일반 가동, 제품 이상 등의 상황을 시각적으로 알려준다. 사용자가 본인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4가지 가습 모드(절약, 취침, 스피드, 스마트)도 탑재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가습기는 디자인은 물론 위생성, 편의성, 성능 등 모든 것을 갖춘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라며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높은 성능으로 겨울철 건조한 집안 공기를 해결하는데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