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NH투자증권, 국내상장 ETF 콘텐츠 개편 "고객편의 강화"

2021-11-23 17:39 | 이원우 차장 | wonwoops@mediapen.com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NH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 나무(NAMUH) 등에서 제공되는 국내 상장 상장지수펀드(ETF) 콘텐츠를 전면 개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사진=NH투자증권



일단 NH투자증권은 고객 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자체 ETF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상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검색이 가능하며 두 상품을 선택해 서로 비교하기 등 타사와 차별화된 콘텐츠가 구비됐다.

종목 상세 메뉴에서는 해당 ETF에 대한 필요한 점만 쉽고 간략하게 알려줘 초보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시황별 검색에서는 미국주식, 한국채권, 유가, 금 등 자산을 선택 후 상승, 하락, 레버리지 여부를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서 수익이 예상되는 ETF 상품을 검색할 수도 있다.

이수환 NH투자증권 투자솔루션개발부장은 "이번 국내 ETF 투자 콘텐츠는 절세 및 연금자산관리 니즈가 있는 고객이 쉽게 ETF를 활용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했다"며 "모바일 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자산관리의 도구로 ETF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안내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