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휴온스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2021-12-02 15:32 | 김견희 기자 | peki@mediapen.com
[미디어펜=김견희 기자]휴온스글로벌은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이 지난 1일 열린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사진=휴온스글로벌 제공


휴온스글로벌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부문에서 활동을 실천하면서 ESG 제도와 정책들의 체계화∙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핵심 경영진을 주축으로 실무진들이 참여하는 ESG 경영혁신단을 발족해 경영 활동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에너지∙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자연분해재질 포장재를 통한 환경 친화 생산 및 오염 감소 노력을 펼치고 있다.

사회 부문은 지역사회와 상생과 균형 발전을 위해 기부와 정기 후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연근무제, 가족돌봄 휴직,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가족친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 사회적 책임 경영 또한 실천 중이다. 

또 2016년 휴온스글로벌의 지주사 전환을 통해 기업지배구조와 경영체계를 투명하고 안정적으로 수립하고, 계열회사들의 독립 경영과 객관적 성과 평가를 시행하는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