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금감원 '은행권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2021-12-03 13:47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금융감독원은 은행권의 자영업 경영컨설팅 우수사례를 자영업자에게 홍보하고 은행권 전체로 전파하기 위해,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본원 / 사진=미디어펜

 

이날 정은보 금감원장은 "은행권과 금감원은 올해 비대면·데이터 중심의 코로나 뉴 노멀 시대에 맞춰 컨설팅 서비스를 내실화했고, 빅데이터 컨설팅 시스템 구축,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교육 도입 등,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며 "은행권의 경영컨설팅을 통한 자영업자 지원 노력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오늘 행사가 어려움을 겪는 많은 자영업자분들께 성공과 재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발표회에, 은행권 경영컨설팅 프로그램에 다수 참여했던 방송인 홍석천 씨를 특별게스트로 초대했다. 홍 씨는 본인의 창업 경험담, 보람 있었던 컨설팅 사례, 경영 노하우 등을 소개했다.

우수 경영컨설팅 콘텐츠를 운영한 2개 은행의 우수사례도 이날 소개됐다. 

KB국민은행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망업종 및 지역을 제안하는 빅데이터 기반 'KB소호 컨설팅' 시스템을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공동 개설한 '소상공인 금융·디지털 성장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 커머스 기능 활용법, 소상공인 재무·상식 및 필수 금융정보 등 주요 교육 내용을 안내한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