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부문 1위 선정

2021-12-07 16:48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5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국민은행 본사 전경./사진=국민은행 제공.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디지털 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해왔다. 새롭게 개편한 KB스타뱅킹과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 넥스트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이 국민은행을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도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반의 고객경험 조사를 실시해 영업현장에 반영해왔다. 단순히 직원 서비스 평가가 아닌 고객이 느끼는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고객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영업 인프라 구축,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보호, ESG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