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DGB금융, 스타트업 투자 지원…피움랩 데모데이 성료

2021-12-09 14:46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금융그룹은 올해 육성한 스타트업의 성과를 외부에 공개하는 '2021 DGB피움랩 3기 데모데이'를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숭인 DGB금융지주 상무와 문욱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 / 사진=DGB금융그룹 제공



DGB피움랩 데모데이는 지난 1년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수료한 3기 12개 스타트업을 외부에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는 그룹 계열사 벤처캐피털(VC)인 하이투자파트너스 외 11개 우수 VC를 초청해 실질적인 투자 연계 가능성이 높아지도록 지원했다.

특히 핀테크랩에서 가장 중요한 계열사와 스타트업의 연계를 추진하기 위해 이날 DGB캐피탈과 오아시스비즈니스, 유니팅 등 2개 스타트업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GB금융은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및 디지털전환의 시너지 창출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2019년 6월 지역의 핀테크 생태계와 스타트업 허브로 자리매김하고자 개소한 지역 최초 핀테크랩인 DGB피움랩이 어느덧 3회 졸업 기업을 배출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그 분야와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지역 우수 스타트업, 수도권 혁신기업들과 머리를 맞대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고민해볼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허브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