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황사·미세먼지 주의보 '위험'…날씨앱으로 실시간 체크 이렇게!

2015-03-17 11:34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미디어펜=김세헌기자] 기상청이 3월 대형 황사와 미세먼지 주의보를 내린 가운데, 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나와 주목된다.

   
▲ 날씨 앱으로 황사·미세먼지 정보 '꼼꼼히'…"실시간 체크 이렇게!" / 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웨더퐁(Weather Pong)’을 통해 미세먼지와 황사마스크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K플래닛의 기상정보 플랫폼을 활용한 ‘웨더퐁’ 앱은 다양한 위젯과 움직이는 캐릭터 이모티콘을 활용해 날씨정보를 제공한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에는 상단알림창을 통해 사용자의 황사마스크 착용을 안내한다.

아울러 앱 사용자들에게는 배송료만 지불하면 올해 최신형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를 포함한 마스크 7종 세트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웨더퐁 유저에게는 매월 오픈마켓에서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체험팩 이벤트도 사전에 안내한다. 웨더퐁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와 황사마스크 등 마스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해 이 앱을 공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