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ISO 14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ISO 14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한국경영인증원은 인증, 평가, 교육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인증기관이다.
환경경영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규격으로 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절차와 조직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환경경영인증을 획득하기 앞서 꾸준히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추진해왔다.
지난 1월 한화 금융계열사와 함께 ‘탈석탄 금융’을 선언한 한화투자증권은 이어 4월 금융안정위원회(FSB)에서 설립한 ‘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CFD)’ 지지를 표명했다.
또 7월에는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11월 들어서는 환경방침을 포함한 ‘환경경영규정’과 규정 실천을 위한 ‘환경경영지침’을 제정했다. 금융투자 및 관련 서비스에도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달 조직개편을 통해서는 투자은행(IB)본부 산하 글로벌 ESG사업부를 신설해 수소,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 자산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이재만 한화투자증권 기획관리실 전무는 “최근 기후변화를 비롯한 사회 불평등, 빈곤 등 인류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 ESG경영의 핵심”이라며 “한화투자증권은 기후변화 대응뿐만 아니라 ESG금융 제공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