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한국투자증권, ELW 422종목 신규 상장

2021-12-16 14:19 | 홍샛별 기자 | newstar@mediapen.com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422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422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이번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지수, 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205종목과 삼성SDI, 셀트리온, 아모레퍼시픽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17종목이다. 

ELW는 기초자산을 만기 시점에 미리 정해놓은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금융상품이다.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를 직접 매매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으로 높은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지수 하락이 예상될 때에도 풋 ELW 매수를 통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ELW는 주식과 달리 정해진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이 존재한다.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만기 시 최대 투자원금 전액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W 투자를 위해서는 사전에 투자자교육과 투자성향진단을 거쳐야 하며,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이달 17일까지 ELW 투자자교육을 이수하고 교육이수번호를 등록한 고객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ELW 투자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