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놀면 뭐하니?' 토요태 효과…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3주 연속 1위

2021-12-21 11:05 | 이동건 기자 | ldg@mediapen.com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놀면 뭐하니?'가 주말 예능 강자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MBC '놀면 뭐하니?'는 12월 3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5.07%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토요태의 데뷔곡 'Still I Love You'와 '도토리 페스티벌'이 화제를 모으며 비드라마 전체 7위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18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5.2%(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12월 3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시청률이 상승하며 수도권 기준 8.5%를 기록했고, 최고의 1분은 10.2%까지 치솟았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대한민국 개그맨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 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스토리가 펼쳐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토요태(유재석, 하하, 미주)의 데뷔곡 'Still I Love You'(스틸 아이 러브 유) 공개와 함께 '도토리 페스티벌'의 마지막 주자로 출격한 성시경의 명불허전 꿀 보이스가 안방을 감성 가득 콘서트 현장으로 만들었다. 'Still I Love You'는 음원 공개와 함께 음원 차트 1위(벅스), 1주 내 발매곡 차트 1위(멜론)에 등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연기된 '도토리 페스티벌'은 철저한 방역을 최우선으로 더욱 알차게 준비해 2022년 새해에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12월 13일부터 1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0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지난 20일 발표한 결과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