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이케아 무선충전 가구…삼성전자 '갤럭시S6'는 되고, 애플 '아이폰6'는 안된다?

2015-03-19 17:50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미디어펜=김세헌기자] 최근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인기다. 모던하고 실용적이면서도 따뜻한 점이 인기 비결이다.

   
▲ 이케아 무선충전 가구 공개…삼성전자 '갤럭시S6'는 되고, 애플 '아이폰6'는 안된다?

이런 영향 탓에 집 안을 꾸밀 때 북유럽에서 온 인테리어 브랜드, ‘이케아’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케아를 빼놓고는 북유럽 인테리어를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케아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가구 제품을 선보이기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이케아에 따르면 무선충전 장치가 내장된 책상, 침대용 탁자, 램프가 다음달 중순 미국을 비롯해 영국과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판매된다.

이 제품군에는 ‘+’ 기호가 적힌 평평한 부분이 있다. 여기에 '치'(Qi) 방식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올려 두면 충전이 가능한 방식이다. 다만 스마트 홈 가구 자체는 벽에 플러그를 꽂는 방식으로 전원을 공급받는다.

치 방식 무선충전을 이용하는 제품으로는 전 세계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S6’ 등이다.

이와 함께 이케아는 그동안 자사 가구에 적용 가능한 무선충전 패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