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코웨이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국제 가전박람회2022(CES 2022)에 참가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환경가전의 청사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코웨이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사진=코웨이 제공
이번 전시는 '우리는 당신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혁신한다('We innovate for your better life)'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고객 체험존은 △스마트 슬립솔루션 존 △노블 존 △에어메가 존 △테크 존 △아이콘 존 등 총 5개로 구성됐다.
스마트 슬립 솔루션 존에서는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따라 에어셀이 공기압 변화를 감지해 본인에게 맞는 경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혁신 제품이다. 국내 출시는 올해 1분기로 예정됐다.
노블 존에서는 코웨이 노블 콜렉션을 전시한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 (빌트인ㆍ가로ㆍ세로)와 노블 인덕션을 보여주며, 거실 공간에서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노블 공기청정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에어메가 존에서는 에어 카트리지의 감각적인 아트 디자인을 비롯한 세련된 컬러 디자인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계획이다. 현재 중국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에어 카트리지 공기청정기는 사용자가 스스로 필터 교체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해 낸 혁신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다.
테크 존에서는 고객 가치를 향상시키는 선진화된 혁신 기술이 적용된 첨단 서비스를 보여준다. 정수기 자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시기 알림 및 필터 자동 세척 등 필터 교체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주는 '스마트 필터 센싱',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제품을 미리 배치해 공간 어울림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AR 카탈로그'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일상 속 삶의 가치를 드높여주는 차별화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환경가전의 트렌드와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