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해진공 '우수선화주 인증제도'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2022-01-14 17:10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해양수산부에서 위탁받아 수행 중인 '우수선화주기업 인증제도'의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모집공고를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우수선화주기업 인증제도'의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모집공고를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해양진흥공사 제공



우수선화주기업 인증제도는 선·화주간 불공정거래 관행을 근절하고 상생협력을 유도해 국적선사의 적취율을 증대하는 목적으로 지난 2020년 마련됐다. 현재까지 16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으며, 더 많은 화주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서포터즈는 해운항만물류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 4인이 1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5개 팀은 해진공으로부터 홍보서포터즈로 위촉받아 다음 달 28일부터 8주간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다. 최종 선발팀은 다음 달 21일 발표될 예정이다.

김양수 해진공 사장은 "우수 선화주 인증제도의 취지가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를 통해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관심있는 많은 국내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