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엔하이픈 정원, 기부요정 등극…생일 맞아 팬덤 엔진 화력 '활활'

2022-02-11 11:50 | 이동건 기자 | ldg@mediapen.com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엔하이픈(ENHYPEN) 정원이 지난 9일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59,044,676표를 받아 제280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됐다.
팬덤인 '엔진'들은 정원의 커뮤니티에서 '#HAPPY_BIRTHDAY_JUNGWON', '#정원이가_꽃피운_열아홉번째_가든' 해시태그와 함께 "우리 최고의 리더 정원이 생일 축하해", "세계최고 리더 정원아 항상 사랑해"라고 전하며 기부요정을 탄생시켰다. 같은 날 남자 개인 순위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최근 정원의 생일을 맞은 팬들이 세계 최초 중국집에서 생일 이벤트를 열어 화제를 모았다. 정원의 이름과 상호명이 같은 곳에서 진행한 이색적인 이벤트는 힘든 시기 자영업자들에게 좋은 영향력으로 작용했다.​


엔하이픈 정원이 기부요정으로 선정됐다. /사진='최애돌'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제 280대 기부요정이 된 정원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코로나19로 고립된 장애인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3억 700만원에 달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