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업은행-대한상의, 'ESG경영 성공지원대출' 출시

2022-02-17 13:57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확산을 위한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은 국내 최초로 정부의 K-ESG 가이드라인을 접목한 지속가능성 연계대출(SLL)이다. 기업이 ESG항목 중 필요한 분야를 선택해 목표와 평가기준을 결정하고 이행하면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목표 및 성과 평가 △ESG 참여기업 확인서 발급 △ESG 교육 및 홍보 △대출 및 우대금리 지원 △맞춤형 ESG 컨설팅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ESG경영 수준이 높지 않은 중소기업이라도 개선 의지가 있으면 별도 비용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또 ESG경영 목표 설정 후 목표 수준에 따라 최대 1%포인트(p) 내에서 금리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ESG 종합지원 프로그램‘ 의 성격을 띠고 있어 기업 눈높이에 맞춘 ESG 지원모델로 꼽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녹색 전환 등 ESG경영이슈와 관련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방안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