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제288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됐다. 제이홉은 아이돌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 '최애돌'에서 무려 1억 5천표를 넘기며, 남자 그룹 순위 1위를 달성하고 기부요정이 됐다.
2월 18일, '최애돌' 제이홉 커뮤니티에 29번째 생일을 맞이해 국내외 아미가 모였다. '#제이홉생일ㅊㅋ', '#HappyJHOPEday'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우리 사랑둥이 호석이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인간 비타민 호비, 생일 축하해" 등의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팬들은 이날 하루 기부요정 커트라인인 55,555,555표 3배 가까운 투표를 하며 기부요정을 탄생시켰다.
팝스타 비욘세가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에 제이홉의 생일을 축하해 전 세계가 주목하기도 했다. 제이홉은 지난 19일 자신의 SNS에 비욘세의 생일 축하를 보고 놀란 표정의 이모티콘을 게재하며 이에 화답했다.
지금까지 제이홉은 총 5번 누적 기부 횟수를 달성하여 '최애돌'을 통해 총 300만원을 기부했다. 제이홉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국내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과 코로나19로 고립된 위기 가정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3억 1300만원에 달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