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캐롯손보, 소상공인 원스톱 보험 솔루션 ‘캐롯 내가게 보험’ 출시

2022-02-24 17:27 | 이보라 기자 | dlghfk0000@daum.net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업종별 의무가입보험 및 추가 선택 가능한 보험 옵션을 맞춤 제공하는 ‘캐롯 내가게 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이 상품은 각종 재난 사고에 대비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 가입대상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총 25개 업종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

최저 2만원의 금액으로 사업장 내 인명 사고에 대해 1인당 1억5000만원, 재물에 대한 피해는 1사고당 10억원 한도 내에서 보장받을 수 있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과정에 있어 공공 데이터 연동으로 의무보험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사업자의 선호도에 따라 의무보험만 선택 가입하거나 확장된 범위의 보험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지출 최소화로 소상공인의 사업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개인 사업체 보험 가입 시스템의 문제점 분석을 통해 비대면으로, 불필요한 항목 없이 사업자가 원하는 만큼 보장 범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동종업체의 보험 가입 수준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