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홍남기 "새 정부 출범 지원…물가·부동산·대외금융 안정 노력해야"

2022-03-14 16:04 | 윤광원 취재본부장 | gwyoun1713@naver.com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새 정부 출범을 정책으로 지원하되 물가, 부동산, 대외금융 안정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14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대통령선거 이후 새 정부 출범을 위한 준비 작업이 시작됐다"며 "마무리할 정책, 계속 추진될 정책, 새로 대비해야 할 정책 등을 잘 정리·검토해 대응하고, 지원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물가 안정, 부동산 안정, 대외금융 안정 등 3대 현안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기재부 제공



그는 "대외금융의 경,우 이번 주 중 러시아 관련 시장 불안 및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등 복합적 리스크 요인이 예상되므로, 외환시장 등의 변동성이 과도하게 확대되지 않도록, 필요 시 적기에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우크라이나 사태 및 대(對)러시아 제재의 충격과 영향이 더 커지고 더해지는 상황"이라며, "기업과 정보를 공유해 원유를 포함한 원자재 수급, 인플레이션 압력, 교역 결제 애로, 자금 유출·입 등 현장의 애로와 사례들을 더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신속히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17일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때 경제부처 장관들이 관련 내용을 종합 점검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보고하라고 간부들에게 지시했다.

이어 "울진·삼척 지역 산불이 어제 완전히 진압되었다는 데, 피해 주민 임시 주거 대책, 피해지역 재해 복구 계획 등의 국고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피해 주민 상황을 고려해, 관련 부처와 빠른 협의를 통한 신속 지원에 최대한 주력해 달라"고 역설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