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DGB대구은행, 수도권 기업영업 전문인력 공개 모집

2022-03-16 17:41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퇴직직원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영업권역 확대를 위해 수도권 기업영업추진 전문인력을 공개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퇴직직원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영업권역 확대를 위해 수도권 기업영업추진 전문인력을 공개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대구은행은 금융기관 퇴직자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채용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금융기관을 퇴직한 5060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점도 한 몫한다.

지원 자격은 1금융기관 영업점장(지점장) 경력을 2년 이상 보유하거나 기술·신용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 영업점장 경력 2년 이상 경력 중 한 가지 요건을 보유하면 된다. 학벌과 성별, 나이 제한 없이 대구은행 인재상에 부합하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는 '움직이는 모바일 지점'의 형태로 금융 컨설팅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등 수도권 기업영업을 맡게 된다. 특히 개별 기업을 직접 방문해 대출과 수신, 신용카드, 퇴직연금 등 기업 아웃바운드 영업 전반을 담당한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급여 외 별도 성과계약을 체결해 영업성과에 연동한 성과급이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다.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개별 연락으로 합격여부를 전달하며, 향후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4월 중 최종 선발하게 될 예정이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최근 3년간 우리 DGB대구은행과 함께한 수도권 기업영업 전문인력들이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해 주었다"며 "금번 4기 모집에도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DGB대구은행과 함께 금융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동반 성장할 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