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전북은행-라이나생명, '더 나은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 MOU 체결

2022-03-22 14:23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JB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은 지난 21일 라이나생명보험과 '더 나은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JB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은 지난 21일 라이나생명보험과 '더 나은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전북은행 제공



이번 협약으로 전북은행은 △헬스케어 서비스 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 활성화 △디지털 보험 연계 신사업 발굴 △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이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디지털 경험 혁신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전북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마이데이터 플랫폼 내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기반 금융상품 판매 및 구독 서비스 등 관련 사업을 지속 확장할 방침이다. 

박종춘 전북은행 부행장은 "전북은행은 디지털과 비대면으로 대표되는 시장 변화에 맞설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준비 중"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헬스케어가 만나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마이데이터와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 관계사들과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