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정동원이 3월 19일 16번째 생일을 맞이해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 '최애돌 셀럽'에서 가수 카테고리 제25대 기부요정에 선정됐다.
'최애돌 셀럽'은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정동원은 무려 1억 5941만 3477표를 받으며 기부요정에 이름을 올렸다.
정동원의 팬클럽 '우주총동원'은 최애돌 셀럽 내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서 "정동원 왕자님 생일 축하합니다", "정동원 가수님 우주 총동원해서 사랑해요", "꽃길만 걸으시기만을 늘 응원합니다" 등의 축하 메시지를 남기며 응원을 이어갔다.
한편 정동원의 생일날 선물 대신 산불 피해 복구에 마음을 나눠줬으면 한다는 정동원의 뜻에 따라 우주총동원은 대한적십자사 강원∙경북 지사에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정동원의 생일을 기념한 숫자로 기부 금액을 맞춰 사랑의달팽이에 1031만 9000원을 기부했다. 그동안 정동원은 꾸준한 기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아티스트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팬들의 기부 활동이 훈훈함을 더했다.
'최애돌 셀럽'을 통해 정동원이 기부한 누적 기부금액은 300만원을 달성했다.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19로 고립된 장애인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최애돌 셀럽' 총 누적 기부금액은 6,150만원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