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허기도 전 도의회 의장, 경남교육감 출마 선언

2022-03-25 16:57 | 변진성 부장 | gmc0503@naver.com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보수·중도 성향 경남도교육감 예비후보인 허기도 전 경남도의회 의장이 24일 경남도교육청 앞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허 예비후보는 "창조적 미래를 여는 융합인재 육성과 경남교육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이 자리에 출마하게 됐다"며 "학생들을 원동력으로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하나된 거버넌스를 구축, 성장을 돕는 '유레카 경남교육'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기도 경남교육감 예비후보가 24일 경남도교육청 앞에서 경남교육감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허기도 캠프


그러면서 5대 목표로 ▲스마트 교육 ▲글로벌 교육 ▲신뢰 교육 ▲특성화 교육 ▲건강한 학교 등을 제시했다. 

허 예비후보는 "중등교사로 14년간 재직하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미래를 함께 고민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도의원과 도의회 의장을 맡아서 경남의 민생을 살폈고 미래를 위해 사람에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소중하다는 경험도 가지고 있다"며 "경남교육의 희망찬 미래는 바로 경남도민 여러분의 것임을 반드시 증명해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허 예비후보는 진주명신고 교사, 대영실업·일신환경 대표이사, 경남도의원, 경남도의회 의장, 산청군수 등을 지냈다.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