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세포 전문 바이오기업 한바이오그룹은 사단법인 한국응용생명화학회와 매년 연구 우수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한바이오 어워드(HAN BIO AWARD)'를 제정하기로 합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왼쪽부터 한바이오그룹 강다윗 회장, 한국응용생명화학회 강선철 학회장./사진=한바이오 제공
한바이오그룹은 오는 6월에 개최되는 추계학술대회를 시작으로 한국응용생명화학회의 연구 및 학술활동을 매년 지원하고 수상자도 후원할 예정이다.
한국응용생명화학회는 생화학, 분자생물학, 천연물, 바이오소재, 환경과학, 식품, 미생물학 등 생명공학 관련 분야를 연구하는 4400여명 회원의 연구, 학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순수 학문연구 단체다.
매년 정기 국제학술대회와 각 지회, 학술분과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SCIE와 SCOPUS에 등재된 영문학술지와 SCOPUS에 등재된 국영문혼용학술지 (JABC)등 2 종의 간행물도 발간하고 있는 단체다.
강다윗 한바이오그룹 회장은 "많은 생명을 살리는 최고의 바이오 기업이 되고자 하는 세포전문 바이오 기업 한바이오의 기업정신이 한국응용생명화학회의 연구를 통해 더 잘 구현되길 희망한다"며 "국내 생명공학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선철 한국응용생명화학회장은 "학회 자체 어워드는 있었지만 기업체가 후원하는 어워드는 이번이 처음이다"며 "회원들의 학문적 사기 진작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