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신한금융, 글로벌 이니셔티브 'TNFD' 참여

2022-03-29 11:04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신한금융그룹은 29일 기업의 자연 관련 재무정보 공개 기준을 수립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TNFD는 자연 및 생물다양성 보존을 저해할 수 있는 위험성을 인식하고 이에 따른 영향도를 측정해 기업의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출범한 글로벌 협의체다. 현재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 유엔개발계획(UNDP) 등의 국제기구와 BoA, 블랙록, AXA 등 약 300여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TNFD 참여를 통해 금융산업이 자연에 미치는 장·단기적 위험을 측정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관련 정보 공개를 위한 기준 수립 및 대응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의 자연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조용병 회장은 “이번 TNFD 참여를 통해 자연과 생물다양성 보존의 문제를 금융의 시각으로 새롭게 바라볼 수 있게 됐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다양한 관점의 그룹 ESG 경영 전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