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보, 지식재산공제 고객과 함께하는 캠페인 시행

2022-04-04 10:45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지식재산공제의 성공적인 정착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6월 17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은 지식재산공제의 성공적인 정착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6월 17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기보는 캠페인 기간 중 신규 고객을 추천한 기존 고객과 공제파트너에 대해 추천 신규 고객수에 따라 다양한 포상을 실시한다. 또 가입유치 활성화를 위해 신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포상하는 환영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식재산공제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식재산 비용 부담과 지식재산 분쟁 리스크를 완화하고 해외진출을 뒷받침하기 위한 지식재산 금융제도다. 2019년 8월 기보가 특허청과 함께 국내 최초로 도입한 후, 3월 말 현재 가입 기업수 9908개, 누적 부금수납금액 1068억원을 달성했다.

지식재산공제 가입기업은 △높은 수준의 부금이자율(2.25%) △보증료 0.2%포인트(p) 추가 감면 △납입액의 최대 5배 이내에서 지식재산비용 대출 △납입액의 90%까지 긴급 대출지원 △무료 자문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주선 기보 이사는 "지식재산공제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식재산 보호를 위해 민간 상호부조의 틀을 갖춘 고객 친화적인 지식재산 금융제도로서 기업의 해외진출과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며 "지식재산공제라는 좋은 상품을 나누는 상호부조 정신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으며, 앞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