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갤럭시S6·갤럭시S6 엣지 판매 시작…이통3사 불꽃 튀는 '마케팅 전쟁'

2015-04-10 10:12 | 이미경 기자 | leemk0514@mediapen.com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판매가 10일 시작됐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불꽃 튀는 ‘마케팅 전쟁’도 일어났다. 이통3사는 각기 다른 독특한 판매 전략을 펼치고 있다.

   
▲ 서울 명동에 위치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한 예약가입자가 갤럭시S6 단말기를 구매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제공

우선 SK텔레콤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에 자체 보안서비스인 ‘T 안심’ 서비스(안심클리너·안심잠금·안심백업)를 최초로 적용했다.

안심클리너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충전 중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 도난 경보를 설정할 수 있다. 충전 중인 갤럭시S6와 충전기가 분리될 경우 미리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알람음이 울리는 방식이다.

안심잠금은 고객이 단말기 분실 시 습득자에 의한 스마트폰 전원 강제 종료를 방지함으로써 고객이 분실한 스마트폰을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에는 화면 잠김 상태에서 전원을 종료할 수 없어 고객이 분실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준다.

안심백업은 스마트폰 분실 및 기기변경을 대비해 사진·동영상·전화번호부·문자·즐겨찾기 등 본인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해 둘 수 있는 기능이다.

또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신규 가입 및 기기변경 고객은 △요금절감 △멤버십 등급 상향 △분실보험 가입 △OK캐쉬백 포인트 특별 적립 등의 혜택을 모두 담은 ‘T 클래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S6 32GB는 최대 13만원, 갤럭시S6 엣지 32GB는 최대 12만원의 지원금, 갤럭시S6 64GB는 최대 12만원, 갤럭시S6 엣지 64GB는 최대 14만원의 지원금이 적용된다.

   
▲ KT 직원이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개통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KT 제공

KT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구매 고객들에게 올레 멤버십 포인트로 휴대폰 할부원금의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 포인트로 무제한 할인 ‘슈퍼 세이브카드’를 통한 최대 36만원 할인, 쓰던 폰을 반납하면 최대 25만원까지 할인 받는 등 다양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어제까지 진행된 사전예약을 통해 가입한 고객들이 오는 13일까지 단말을 개통하고 올레샵 이벤트 페이지에 16일까지 응모하면 삼성전자의 정품 무선 충전패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13일까지 개통한 고객에 한해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12명)’과 25만원 상당의 ‘몽블랑 플립커버’(1200명)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16일까지 가입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단말기 분실·파손 시 최대 85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올레폰 안심플랜 스페셜(월 5720원)’을 3개월간 무료로 지원한다.

무선충전 패드와 경품 추첨 혜택을 받길 원하는 고객들은 16일까지 올레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올레폰 안심플랜 스페셜 3개월 무료 혜택은 16일까지 개통한 고객에 한해 보험 가입에 동의할 경우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제공된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개통 고객들은 단말 설정 메뉴에서 바로 ‘링투유’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다. 개통 고객 전원에게 링투유 음원을 6월30일까지 매월 1곡씩 무료로 제공한다. 링투유 음원을 설정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명품 지갑, 고급 헤드폰, 기프티쇼 등 경품도 준다.

KT의 공시지원금은 갤럭시S6에 최대 21만1000원을 지원해 이통 3사중 가장 높다.

   
▲ 삼성 갤럭시S6 엣지/사진=삼성전자 제공

LG유플러스는 모바일 패션 전문 기업 슈피겐코리아와 함께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출시 기념 ‘U+컬렉션’ 패키지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슈피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을 한 세트로 구성해 기존 대비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에 기획된 패키지는 투명 케이스 ‘울트라하이브리드’와 앞∙뒤면 액정보호 필름이 들어있는 ‘울트라크리스탈’로 구성됐다. U+컬렉션 패키지 가격은 2만3500원.

LG유플러스에서는 갤럭시S6 32GB 최대 14만원, 갤럭시S6 엣지 32GB는 최대 12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