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광주은행, 2분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2022-04-18 16:13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광주은행은 18일 본점 3층 KJ상생마루에서 2분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2분기 경영전략회의에서 CEO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광주은행 제공



이날 경영전략회의에서는 1분기에 우수한 실적을 거둔 직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해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각 부문별 우수영업 사례와 2분기 추진사항 등을 발표했다. 또 최진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 부사장을 초청해 급변하는 디지털 트렌드의 대응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2분기 중점추진사항으로 △현장 중심의 영업력 강화를 통한 튼튼한 기초체력 확보 △고객 니즈 변화에 신속히 대응한 채널 최적화 전략 실행 △부(富)의 이동, 고객의 투자성향 변화, 자산관리 니즈 증가에 따른 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통해 사업구조 다각화 △지방은행 최고수준의 건전성 유지를 위한 선제적 건전성 관리 강화 등을 제시했다.

송 행장은 "포스트 팬데믹을 맞아 은행산업에 직면한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할 때"라며 "단순한 디지털화가 아닌 디지털사업의 성숙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전통적인 리스크 외에 기후리스크와 사이버 보안 등 다양한 리스크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지역경제와 상생하고 지역민과 동행'의 경영이념을 최우선으로 지역밀착경영·포용금융 실천에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명감을 갖고 임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