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보, 소셜벤처기업 사회적 가치측정 사업 시행

2022-04-19 09:53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소셜벤처기업이 창출한 사회적 성과가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소셜벤처기업이 창출한 사회적 가치 측정 사업'을 시행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은 소셜벤처기업이 창출한 사회적 성과가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소셜벤처기업이 창출한 사회적 가치 측정 사업'을 시행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사회적가치 측정을 희망하는 참여기업 50개사를 선정해 객관적인 평가사례를 축적한다. 이로써 향후 신뢰성있는 사회적가치 측정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선정된 소셜벤처기업은 기보와 외부전문기관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측정받고, 측정 결과를 보고서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기보는 희망 기업에 대해 △사회적 가치 측정 기반 기술경영 컨설팅 제공 △가치측정 프로세스 관련 워크샵 참여 △소셜벤처 임팩트보증 추천 △투자유치를 위한 '소셜벤처 IR 클럽' 추천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