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LG전자, '클로이 로봇'으로 호텔 비대면 서비스 확대

2022-04-21 10:00 | 조우현 기자 | sweetwork@mediapen.com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LG 클로이 로봇’을 활용한 호텔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21일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서울 잠실 소재 롯데호텔 월드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고객에게 호텔 로비에 전시된 예술작품을 해설하는 도슨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호텔의 주요시설 및 프로모션,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하고, 로비에 전시된 예술작품을 해설하는 도슨트 역할을 수행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말 경기도 광명의 테이크 호텔에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을, 올해 초에는 강원도 속초에 있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LG 클로이 서브봇과 가이드봇을 공급한 바 있다. 

최근에는 경기도 소재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호텔에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하는 등 LG 클로이 로봇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을 앞세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말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약 86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 가량 증가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