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aT, 2022년 푸드플랜 아카데미 개강

2022-04-22 09:19 | 구태경 차장 | roy1129@mediapen.com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역 푸드플랜 실행 주체들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2022년 푸드플랜 아카데미 제7기 입학식./사진=aT



aT는 지역 푸드플랜 실무능력 제고를 통해 푸드플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2022년 푸드플랜 아카데미’를 개강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019년 푸드플랜 수립 우수 지방자치단체와 ‘먹거리 계획 협약’을 맺고 푸드플랜 실행에 필요한 농림사업을 패키지로 지원하고 있으며,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푸드플랜 계획을 수립해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과정은 21일 개강을 시작으로 6월 3일까지 진행되며, 지역별 푸드플랜 주체들이 정부 정책방향, 현장 실태분석, 공공급식 연계 등 지자체 특성에 맞는 푸드플랜 계획과 실행전략 수립에 필요한 실무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농업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전문 교육이 필요하다”며 “푸드플랜 아카데미 과정이 지자체 간 네트워크 확장은 물론,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실행전략과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방안 등 지역별 고민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