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이번주컴백] 싸이가 온다

2022-04-25 12:00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싸이가 컴백한다. 무려 5년 만이다. 

싸이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정규 9집앨범 'PSY 9th 싸다9'를 발매한다.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란 뜻이다. 앨범에는 총 12곡이 수록된다. 이 가운데 피처링이 들어간 곡은 6곡이다. 크러쉬, 성시경, 헤이즈, 타블로, 화사, 제시가 투입됐다.

싸이는 20년째 사랑 받는 '챔피언', 10년째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강남스타일'에 이어 또 하나의 센세이션을 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싸이가 오는 29일 컴백한다. /사진=피네이션 제공



그런가하면 이번주 솔로들의 컴백도 기대를 모은다. 먼저, 트로트계 신동 정동원은 25일 첫 미니앨범 '손편지'를 발매한다. 앨범에는 트로트, 세미 트로트, 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수록했다. 타이틀곡 '아지랑이꽃'은 우리가 잊고 살았던 순수함, 인간에 대한 사랑을 아우르는 한 편의 서정시 같은 곡이다. 정동원은 오는 5월부터 '2nd 정동원棟동 이야기話화 전국투어 콘서트'를 열고 부산, 광주, 서울, 대구 등 4대 도시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27일에는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가 솔로 앨범 '데이&나이트'(Day&Night)를 발매한다. 지난 해 3월 발표한 싱글 '굿 나이트 마이 러브'(Good Night MY LOVE) 이후 1년 1개월 만의 신보이자,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 이적 후 첫 앨범이다. 타이틀곡 '비즈니스(Business)'(Feat. BE'O)는 일하다 만난 남녀의 이야기를 담았다.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을 남녀 각각의 입장으로 풀어냈다. 떠오르는 신흥 음원강자 비오가 작사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밴드 씨엔블루 정용화, 가수 다비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신보 피처링을 지원사격했다. 

정동원(왼쪽), 소유가 이번주 컴백한다. /사진=각 소속사 제공



그룹 워너원 출신 윤지성도 같은 날 컴백한다. 그가 선보일 앨범은 '미로'다. 타이틀곡 '블룸'(BLOOM)을 비롯해 '토독토독 (With.베로)', '서머 드라이브(SUMMER DRIVE)'(Feat. 종현), '걷는다(Florescence)', '슬립'(SLEEP)까지 5곡이 담겼다. 5곡 중 4곡은 윤지성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자작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 김종현도 지원사격했다. 

민서는 오는 28일 새 싱글 '엠오에스(mOS) 2.74'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내 맘대로(#Self_Trip)'로 활동에 나선다. 이번에는 '음색 여신'을 넘어 파격적인 비주얼 변신을 예고했다. 독보적 감성은 그대로 두고, 완전히 달라진 분위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그룹 베리베리, 몬스타엑스, 엘라스트, 다크비 등이 이번주 컴백 대열에 합류한다. 

윤지성(왼쪽), 민서가 이번주 컴백한다. /사진=각 소속사 제공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