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BTS 지민X하성운 '위드 유', 아이튠즈 100개국 1위

2022-04-26 11:20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가수 하성운이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방탄소년단 지민과 하성운이 가창한 tvN 주말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Part.4 '위드 유'(With you)는 지난 25일 기준 미국, 멕시코,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호주 등 10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iTunes Top Song Charts)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지민(사진)과 하성운이 지난 24일 발매한 tvN 주말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위드 유'가 25일 기준 미국 등 10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이 곡은 지난 24일 발매 후 4시간 만에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0개국 정상을 기록했다. 한국 솔로 아티스트, 드라마 OST 중 최단시간 100개국 1위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10시간 만에 글로벌 차트 5위를 기록했다. 스트리밍은 264만 2000회를 달성했다. 드라마 OST로는 이례적인 기록이다.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 500만 뷰를 넘어섰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및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도 올랐다.

방탄소년단 지민과 하성운(사진)이 지난 24일 발매한 tvN 주말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위드 유'가 25일 기준 미국 등 10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 제공



'위드 유'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곁에 있고 싶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의 조화로 따뜻한 분위기다. 송동운이 프로듀싱했다. 

한편, '우리들의 블루스'는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 '괜찮아, 사랑이야', '디어 마이 프렌즈', '라이브'(Live) 등을 집필한 노희경 작가와 김규태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배우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고두심, 엄정화 등이 출연한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