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트와이스 다현이 아이돌 인기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진행한 '5월 생일 투표'(여자 아이돌)에서 득표수 1위를 달성했다.
매주 새로운 주제로 팬들의 원픽(ONE-PICK)을 뽑는 테마픽에서 4일 4일까지 '5월 생일 투표'(여자 아이돌)의 후보로 등록된 5월 생일을 맞이하는 여자 아이돌 17명 중 투표로 순위를 가렸다.
총 6만 8000명이 참여한 테마픽에서 트와이스의 다현이 2만 5000표를 받아 1위를 달성했다. 뒤를 이어 아이유가 2만표를 받아 1위와 치열한 접전 끝에 2위로 마무리를 했다.
다음으로 3위에 ITZY 예지, 4위 소녀시대 윤아, 5위 VIVIZ 은하가 이름을 올렸다. 그 외 드림캐쳐 지유, NMIXX 규진, 소녀시대 써니, 이달의 소녀 이브,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브레이브걸스 유정 등이 뒤를 이었다.
1위를 달성한 다현에게는 보상으로 팬덤이 모여서 다양한 광고를 선물할 수 있는 '서포트'에 공항철도 지하철 광고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일본 도쿄돔 공연을 마치고 입국했다. 월드투어 'TWICE 4TH WORLD TOUR 'Ⅲ''(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로 4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회 개최 예정이었으나 티켓이 초고속으로 매진되며 25일 월요일 공연이 추가됐다. 이어 5월 14일과 1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Banc of California Stadium)에서 앙코르 공연을 2회 개최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