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시중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1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와 함께 그린 내일' 행사를 오는 5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과천 서울대공원, 광릉 국립수목원, 마곡 서울식물원 내에 국민은행이 조성한 정원을 방문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국립수목원과 서울식물원에서 진행되는 어린이와 함께 그린 내일 친환경 행사는 숲해설&플로깅, 정원 셀프 탐방, 플로깅 이벤트, 어린이 퍼레이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서울대공원에서는 4일 지구 살리기 응원, 소원나무 심기, 가족사진 촬영, 페이스페인팅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풍성한 경품 제공과 함께 부모와 자녀가 기부활동에 참여해 특별한 어린이날을 만드는 '어린이날 100주년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만 12세 이하의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녀와 함께 금융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필수 3종 금융상품 청약, 적금, 증권연계계좌 중 1개 이상을 자녀 명의로 가입 시 참여 가능하다.
또한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상품 가입좌수에 따라 전쟁 난민과 기아 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부모와 자녀는 상품 가입만으로 뜻깊은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자녀에게는 ‘유니세프 상장’을 수여한다.
NH농협은행은 2일부터 6월 10일까지 '오월愛(애) 행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당행 세대주(원)으로 등록하고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에서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1등 3명에게 골드바 3.75g(1돈), 2등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
또 예·적금 상품에 신규가입하고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에서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1등 3명에게 골드바 3.75g(1돈), 2등 3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아울러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