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오세훈 "민주당 5년, 집값 올려 서민 피눈물...심판해야"

2022-05-19 15:57 | 이희연 기자 | leehy_0320@daum.net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서 출정식을 열고 "민주당이 지난 5년 동안 집값을 올려서 서민들 피눈물 나게 했다. 심판해야 한다"고 전 정권 심판론을 들고 나왔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30분께 서울 강서구 지하철 5호선 발산역 1번 출구 앞에서 열린 선거캠프 출정식에서 "정권은 바뀌었지만, 아직도 의석수는 저쪽이 확실히 많다. 윤석열 대통령 일할 수 있게 도와줘야 된다"며 이같이 호소했다. 

오 후보는 "정권 바뀌었다고 긴장을 풀면, 지방 권력을 교체하지 못하면 (윤석열 대통령이) 혼자서 외롭게 식물 대통령 되지 않겠나"라며 "도와서 일할 수 있도록 해드려야 한다. 도와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서 출정식을 열고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를 만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사진=오세훈 캠프 제공



이어 그는 "서울시부터 약자와의 동행을 시작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만들어서 여러분 자녀들이 취직할 수 있도록 발전하는 서울시 만들어야 한다"며 "앞으로 제가 4년 동안, 여러분의 도움으로, 힘으로 다시 (서울시를 위해)일하게 된다면 약자와의 동행을 선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 후보는 이날 유세 내내 '약자와 함께 하는 서울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자신이 내세운 '임대주택 고품질화' 정책을 소개하며 사는 곳을 숨기고 싶은 공간이 아니라, 자부심이 느껴지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날 교통사고로 장애를 입어 휠체어 생활을 하게 된 청년 이영훈 씨(34)와 함께 유세에 나섰다. 이 씨는 "장애인의 입장에서는 세상 모든 것이 한없이 부족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기존의 혜택들이 잘만 이용되고 전달 방식의 문턱이 조금 낮아진다면 지금보다는 그래도 훨씬 더 나은 삶이라고 느낄 수가 있을 것"이라고 오 후보를 지지했다. 

또한 오 후보는 "우리나라가 많이 잘 살게 되었지만, 그래서 기초수급자 제도, 차상위자 보호 이런 복지 정책이 실시되고 있지만, 복지 사각지대가 많다"며 자신의 1호 공약 중 하나인 '안심소득' 제도가 자리 잡으면 복지 사각지대에서 처참하게 살아가야 하는 시민들이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서 출정식을 열고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를 만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사진=오세훈 캠프 제공


오 후보는 "창신동 모자같은 경우에는, 다 쓰러져가는 1억 7000만 원 짜리 주택 하나 있다고 해서, 기초 수급자가 될 수가 없었다"며 "그런 분들이 우리 서울에 무려 89만 가구가 있다. 그래서 우리가 가끔 뉴스에서, 정말 보고 싶지 않은, 그런 슬픈 뉴스들을 접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했다. 

오 후보가 제시한 '안심소득' 제도는 소득이 낮을수록, 근로의욕을 보일수록 지원 규모를 늘리는 저소득층 지원체계다. 오 후보는 이 정책을 통해 현재 기초생활수급제도, 차상위자 지원제도의 문제점을 고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끝으로 오 후보는 "저 오세훈은 이제 대한민국 수도 서울, 약자와 함께 하는 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 반드시 만들러 다시 또 뛰어가겠다"며 "도와달라"고 거듭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오 후보는 앞서 금천구에서 열린 유세에서 "저는 이번 시장 선거는 민생 시장 대 정치 시장의 대결이라고 생각한다"라며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준비된 미래, 서울 전문가 대 인천의 실패한 시장과의 대결이라고 생각한다"고 경쟁상대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향한 견제구도 날렸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