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LG이노텍,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 협약 체결 

2022-06-03 08:36 | 조우현 기자 | sweetwork@mediapen.com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이노텍이 동반성장위원회와 ‘2022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력사 ESG 지원사업’은 동반위가 대·중소기업 간 공급망 차원의 ESG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부터 추진해왔다. 이를 통해 대기업과 동반위가 공동으로 협력사를 위한 ESG 지표개발, 교육, 역량진단, 컨설팅 등을 종합 지원한다.  

LG이노텍 로고 /사진=LG이노텍 제공



특히 이번 협약은 전기전자 업계 최초다. 동반위는 그동안 화학, 유통 등 11개 기업과 ESG 지원사업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기전자 분야에서도 협력사 ESG 지원이 활발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을 통해 LG이노텍과 동반위는 LG이노텍의 2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ESG 역량 제고 활동을 추진한다. 

이용기 LG이노텍 구매담당(상무)은 “ESG의 중요성은 체감하고 있으나,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ESG 관리체계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고객경험 혁신을 함께 만들어 나갈 협력사를 위한 실질적 상생활동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이노텍은 지난 2월 총 100여개 업체와 ‘2022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상생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