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나은행, 금융감독원과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 실시

2022-06-09 13:59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하나은행은 9일 오후 6시30분부터 하나원큐 앱의 LIVE 하나에서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갈수록 지능화되면서 최근 금융소비자 피해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금융감독원과 협업해 해당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

약 4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담당 직원 및 하나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최근 보이스피싱의 새로운 유형과 피해사례, 예방 방법 및 대처법을 상세히 소개한다. 또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청자들의 재미와 호응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에 보이스피싱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시청자 20명에게 금융감독원에서 제작한 ‘생애 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북’ 세트를 증정하고, ‘찾아라, 그놈 목소리!’라는 코너를 통해 실제 보이스피싱 범인의 목소리를 찾은 시청자 500명에게도 모바일 기프트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