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송도국제도시 최대규모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지역조합아파트로 선보여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지역주택조합추진위(가칭)는 이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3블록에 들어서는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조감도 |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가 들어서는 A3블록은 토지비의 95%가 지급된 상태로 자금관리는 국제자산신탁에 위탁해 투명성과 공신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는 지하 2층~지상 39층 15개동 규모로 전용 70~84㎡의 중소형 평형 총 2708가구로 구성된다. 이는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된 아파트 중 최대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전 가구를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가 들어서는 송도랜드마크시티(6·8공구)는 국제업무, 관광, 레저, 주거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로 조성될 예정으로 582만9446㎡ 규모에 총 2만5564가구의 아파트가 건립될 예정이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는 송도랜드마크시티에서 공급되는 첫 번째 아파트이자 송도국제도시 내 첫 선을 보이는 지역조합아파트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가 들어선 A3블록은 녹지와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더블조망권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단지 서측으로는 서해바다와 인천대교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생태공원, 호수공원, 해양공원 등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송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연결되는 인천대교 진입이 용이하며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등 멀티 도로망도 갖췄다.
대형마트와 문화센터 등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고 인근에 커낼워크 및 송도아트센터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중등학교가 신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특화된 단지 설계 및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단지 내 대형공원과 분수광장, 생태하천, 산책로 등을 마련한다.
여름엔 유아풀장으로 겨울엔 스케이트장으로 활용 가능한 선큰광장도 선보인다. 또한 전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으로 꾸며지며 일부는 가변형 공간, 알파룸, 수납공간 등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회의실, 멀티룸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시설과 라운지카페, 북카페, 도서관, 키즈룸, 유치원 등 어린이와 엄마들을 위한 공간, 피트니스센터 등 최고 수준으로 꾸며진다.
또한 생활지원센터, 반려동물호텔, 잔디구장, 학원차량을 위한 승하차대기장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특화시설들도 설치될 예정이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조합원 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이고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 1채 이하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계약 및 동호수 지정은 21일부터 가계약금 300만원으로 선착순 접수 예정이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123번지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현재 홍보관 내부에 건립 중이며 다음달 8일 개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