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모아주택산업은 오는 24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동 263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대규모 택지지구인 수완지구와 선운지구 사이에 들어서는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지하 1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면적 59㎡의 소형아파트로 구성된다.
▲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 조감도 |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자연 채광 및 통풍이 원활하고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가 조성돼 간편한 쇼핑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집안 곳곳의 자투리 공간을 이용한 다양한 수납공간 제공을 통해 전용 59㎡의 소형 평형임에도 쾌적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단지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어룡초, 정광중, 정광고가 위치하고 인근으로 대형마트, 병원, 학원가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평동공단, 소촌농공 단지 등 주변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무진대로, 상무대로 등을 이용해 주변 수완지구와 상무, 선운지구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광주1호선 송정공원역도 가깝다.
지난 2일 개통한 호남고속철도(KTX 송정역)를 이용해 서울까지도 약 1시간33분 정도면 다다를 수 있다. 송정역은 복합환승센터(2017년)로 거듭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1층, 연면적 12만2000㎡ 규모로 KTX와 도시철도·버스 환승시설과 업무·숙박, 상업·유통 등 지원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와 인접해 있는 어등산은 앞으로 문화관광단지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빛과 예술센터, 식물원, 야외공연장, 골프장, 호텔 등 다양한 시설의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8일이고 13~15일 계약접수를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광주시 북구 중흥동 323-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7년 6월 예정이다.
한편, 모아주택산업은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올해 김포한강신도시, 세종시, 충북혁신도시 등에서 '모아엘가' 브랜드 아파트 7개 단지 총 5,653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