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티맵-마스오토, 화물차·공항 버스 자율 주행 서비스 MOU 체결

2022-06-21 16:08 | 박규빈 기자 | pkb2162@mediapen.com
[미디어펜=박규빈 기자]티맵모빌리티와 마스오토가 함께 자율 주행 화물·여객 운송 시대를 열 채비에 나섰다.

티맵모빌리티는 자율 주행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마스오토와 '자율 주행 플릿(fleet)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SEA 담당(좌)과 박일수 마스오토 대표가 자율 주행 플릿(fleet)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티맵모빌리티 제공



마스오토는 고가 장비 없이 카메라 기반 기계 학습 모델을 활용해 스스로 학습하고 발전하는 자율주행 핵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우선 마스오토의 솔루션을 공항 버스나 화물차 등에 설치해 도로 환경과 차량 제어 관련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마스오토와 티맵모빌리티는 각각 자율 주행 기술 개발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자율 주행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지자체 등 정부 정책에 맞춰 보다 고도화 된 자율 주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중장기적 사업에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