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ICAO 의장, 한국항공대 특강…학생 인턴십 등 교류 방안 논의

2022-07-06 15:08 | 박규빈 기자 | pkb2162@mediapen.com
[미디어펜=박규빈 기자]한국항공대학교는 살바토레 사치타노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이사회 의장이 교내 특강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치타노 의장은 '국제민간항공의 지속가능발전 지원을 위한 ICAO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에는 한국항공대 학부생·대학원생·국제 교류 유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살바토레 사치타노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이사회 의장이 한국항공대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항공대학교 제공


이 외에도 △김상도 ICAO 대한민국 대사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황수찬 기획처장 △송운경 국제교류원장 △황호원 한국항공보안학회장(항공교통물류학부 교수) △김병종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항공 분야 석사 학위 연수과정 사업단장(항공교통물류학부 교수) 등이 자리했다.

양 측은 학생 인턴십 등 ICAO와 한국항공대 간의 상호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항공대는 지난 2019년 8월 국내 대학 최초로 ICAO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교육 과정을 운영, 개발해오는 등 ICAO와의 협력에 힘쓰고 있다.

사치타노 의장은 지난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국내에서 열리는 '제57차 ICAO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공청장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