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현대차, '롤링힐스호텔' 효율성 극대화 위해 현물출자

2015-04-27 13:33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기자]현대차가 보유 중인 롤링힐스호텔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위해 움직였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3일 이사회를 열고 현대자동차가 보유 중인 롤링힐스호텔의 토지와 건물 등을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이하 해비치호텔)에 현물출자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 현대차, '롤링힐스호텔' 효율성 극대화 위해 현물출자

경기도 화성에 있는 롤링힐스호텔은 현대차 소유지만, 그동안 해비치호텔이 위탁 운영해왔다.

현대차는 소유와 운영이 이원화되면서 오는 비효율성을 줄이고 그룹 호텔사업을 통합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같이 결정내린 것으로 보여 진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부터 그룹 내 주력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현대엔지니어링-현대엠코를 합병한 건설부터 현대제철-현대하이스코의 철강, 현대위아-현대위스코-현대메티아의 부품 등 주요 계열사의 합병을 추진해왔다.

이번 현대차의 롤링힐스호텔 현물출자를 통한 호텔사업 통합도 그 연장선에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외부기관의 감정평가 결과 롤링힐스호텔 토지와 건물 등의 가액은 1098억1600만원으로 정해졌다.

현대차는 감정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 판단을 위해 상법에 따라 감정평가액을 법원에 제출해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외부 회계법인이 산정한 신주발행가는 주당 4만9123원으로 결정됐다.

현대차는 현물 출자를 통해 해비치호텔 지분을 보유하게 됨에 따라 앞으로 호텔사업 시너지 효과에 따른 해비치호텔의 자산가치 상승으로 현금매각 이상의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롤링힐스호텔을 현물출자하고 해비치호텔 지분을 보유함에 따라 자산유동화 측면에서도 한층 유리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