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1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1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김상문 기자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해 온 국민은행은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사회공헌 기본방향으로 수립하고,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왔다.
이번 백서에는 'KB Dream Wave 2030', '함께 그린 내일', '세상을 바꾸는 나눔'을 주제로 한 사회공헌 활동이 기록돼 있다.
우선 KB Dream Wave 2030은 한 해 동안 약 2만여 명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15개의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했다.
함께 그린 내일은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진행한 ‘필(必)환경 캠페인’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맑은 하늘 숲 조성 등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담았다.
아울러 세상을 바꾸는 나눔에선 투(Two)게더 소상공인 지원 및 선별진료소 의료진 지원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자 노력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께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