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농협은행, 'NH공무원대출' 출시

2022-07-21 17:06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은행은 '디지털 공무원 신용대출 통합 심사 프로세스'를 도입한 비대면 전용 'NH공무원대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디지털 공무원 신용대출 통합 심사 프로세스'를 도입한 비대면 전용 'NH공무원대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농협은행 제공



이번에 도입한 심사 프로세스는 고객이 한 번의 대출 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협약대출과 신용대출 전 상품에 대한 대출 가능금액, 금리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상품 가입 여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3분이면 대출 실행까지 가능하다. NH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출 대상은 공무원연금공단에서 확인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공무원 중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5000만원(마이너스통장 최대 1억원)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대출 금리는 우대금리 최대 1.00%(△급여이체(0.30%포인트) △자동이체(0.20%포인트) △신용(체크)카드 보유(0.20%포인트))를 적용하면 18일 기준 최저 연 3.97%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최순체 농협은행 마케팅지원부장은 "통합 심사 프로세스를 통해 공무원 고객의 비대면 상품 가입 여정을 단축하고 편의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