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경기북부소방,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신청 접수

2022-07-22 11:15 | 윤광원 취재본부장 | gwyoun1713@naver.com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2022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신청을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도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우수 업소들의 안전관리 자긍심 고취와 자율 소방안전관리 정착·유도를 도모하고자, 운영되는 것이다.

올해는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에서 영업 중인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인증 신청을 받는다.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사진=경기도북부소방본부 제공



선정 요건은 최근 3년 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과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 대상 정기적 소방 교육·훈련을 시행한 최근 3년 간의 관련 기록이 있어야 한다.

우수 다중이용업소에는 소방서장 표창과 함께 인증 기간 내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우수 인증 표지 부착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인증은 2년 간 유효하다.

희망 업소는 신청서 등 필수 서류를 갖춰, 오는 8월 26일까지 영업장 소재 지역 관할 소방서에 제출하면 되고, 결과는 11월 9일 '소방의 날'에 발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북부소장 홈페이지 또는 관할 소방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