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무신사, 여름 세일 '무진장' 흥행...거래액 2배 이상↑

2022-07-26 14:10 | 김견희 기자 | peki@mediapen.com
[미디어펜=김견희 기자]무신사는 여름 세일 '무진장(場)'으로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두 배가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무신사 여름세일 관련 포스터./사진=무신사 제공


지난 18일 정오부터 7일간 진행된 무진장 세일 기간 중 판매된 상품 수는 136만7000개를 넘어섰다. 하루 평균 20만 개에 가까운 상품이 팔린 셈이다. 특히 드로우핏, 디스이즈네버댓, 라퍼지스토어, 예일, 커버낫, 코드그라피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행사 기간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 대한 호응도 뜨거웠다. 총 7회 진행된 무진장 세일 라이브 방송의 누적 시청자 수는 약 30만 명에 달했다. 특히 반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부터 캐치볼, 포즈간츠 등 국내 브랜드까지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한 '무진장 세일 스니커즈' 라이브는 1시간 여의 방송 시간 동안 약 2억 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번 무진장 세일에서는 무신사 스토어 5개 전문관 입점 브랜드의 상품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세일 기간 중 스포츠, 뷰티, 키즈, 골프, 아울렛을 비롯한 무신사 스토어 5개 전문관을 방문한 고객은 평균 360% 이상 증가했다.

역시즌 제품의 거래액 신장도 두드러졌다. 코트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했으며, 패딩과 아우터의 경우는 48%, 점퍼·재킷은 60%의 거래액 성장세를 보였다.

무신사 관계자는 "처음 진행하는 여름 시즌 세일임에도 여러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에게 더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특히 패션비수기로 불리는 여름 시즌에도 이번 행사를 통해 입점 브랜드의 거래액 상승에 기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