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카뱅–에프앤가이드, 금융 콘텐츠 읽고쓰는 AI 모델 공동개발

2022-07-27 15:21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카카오뱅크가 에프앤가이드와 '금융분야 특화 자연어 처리 모델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26일 카카오뱅크 금융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된 '금융 특화 자연어 처리 모델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안현철 카카오뱅크 최고연구개발책임자(오른쪽)와 이경우 에프앤가이드 디지털혁신본부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카카오뱅크 제공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으로 금융 분야에 특화된 언어 모델 개발을 진행한다. 증권사 리포트, 기업 공시자료, 금융 경제분야 뉴스 등 구조화되지 않은 금융 콘텐츠를 분석하고 맞춤화된 콘텐츠로 재생산할 예정이다. 또 기술 적용 분야를 확대해 단계적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금융 기술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카뱅 관계자는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보다 잘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추후 AI 서비스 고도화, 맞춤형 콘텐츠 생산 뿐만 아니라 금융과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 부문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금융 AI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금융 소비자에게 보다 풍부한 금융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